대구 관광의 명소, '진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오롱 그룹 이원만 회장의 생가 터를 활용한 곳으로서, 도심 속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아담한 한옥입니다. 최대 15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화장실과 부엌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리아나 호텔
대구 수성유원지 바로 옆에 위치한 아리아나 호텔
공항 셔틀 서비스 제공, 호텔 부근 프리미엄 식당가와 이국적 카페 짙푸른 녹음 속에 감각적이고 편안한 실내장식과 양질의 서비스로 비즈니스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인테리어 된 50여 개의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은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호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와 함께 인상적인 추억을 안겨드립니다. 객실 컨디션은 전국 최고의 시설로 유럽 원목가구와 스타일러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예식장 및 연회시설을 갖춘 전통 있는 호텔로서 뷔페 레스토랑, 스카이 라운지바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이 합심하여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팔공산 맥섬석 유스호스텔
기업연수, 세미나, 동창회, OT/MT 등 각종 모임 및 가족 행사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팔공산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공항이나 동대구역과도 20분대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본관은 15,000여 평의 대구시 자연생태공원이 접해 있고, 5개의 연회장과 30개의 객실, 찜질방, 노래연습장, 바비큐장 등 부대시설이 있으며, 45개의 심플한 객실을 갖춘 별관(A동 150명. B동 100명 단독행사 가능)이 있습니다. 주변 명소로는 방짜유기박물관, 시민안전테마파크, 팔공산스카이라인, 천년고찰 동화사, 파계사, 은해사, 팔공 CC, 소원성취의 명소 팔공산 갓바위 부처가 도보 1시간 거리에 있어 이용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련활동 테마 수학여행지로도 명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엘디스리젠트호텔
맨하탄 도심뷰의 유럽형비지니스호텔입니다.
호텔 주변 약령시장, 계산성당, 제일교회 등 관광지와 다운타운, 백화점 등 도보 이동 가능 엘디스리젠트호텔은 총면적 2000여 평의 최첨단 특2급 호텔입니다. 최첨단 중앙공조 시스템과 4중 방음창을 설치한 8개 타입의 유럽형 객실이 다양한 취향의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각종 세미나 및 기타 연회모임 행사를 통하여 차별화되고 품격 있는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선교의료박물관, 계산성당, 제일교회, 서문시장, 약령시장 등 수많은 문화 유적들과 다운타운, 전통 재래시장, 백화점 등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쇼핑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대구 근현대사를 살펴볼 수 있는 여유로운 골목투어도 가능합니다.
객실 하나 하나 색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본관 객실에는 재미나고도 색다른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동산에 정착한 선교사들의 이야기가 소곤 소곤 들려오는 본관 객실에서 유럽 문화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더 한옥 앤 스파 게스트하우스
대구에서 유일하게 수영장이 있는 한옥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전 숙박객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 관광 핫플레이스에 위치해 있어 대구 시내 여행이 정말 편리합니다. 대구 중구 골목투어 버스인 청라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일로 시즌에 방문하는 ‘내일러’에게는 할인 특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산예가
대지면적 313.9㎡, 연면적 126.14㎡ 규모의 근대 체험 전시관으로 이상화, 서상돈 고택 옆쪽에 위치해 있으며 근대 문화에 대한 영상물들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영상관에서는 계산동에서 활동했던 예술가들의 삶과 계산동과 함께 했던 그들의 이야기들을 상영한다. 전시관에는 대한제국시대, 일제강점기, 해방과 한국전쟁, 산업화시기 이후로 시대를 나눠 각각 그 시대사를 영상과 연표로 제공하는 전시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영상관과 전시관뿐만 아니라 한옥 전시실과 쉬어갈 수 있는 편의시설들도 마련되어 있어 골목투어를 하다 쉬어갈 수 있다.
팔공산케이블카
팔공산케이블카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이 한눈에 ‣ 6인승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820m까지 펀안하게 올라간다 ‣ 케이블카 정상역에 도착하면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 케이블카 정상역 주변에는 산책로, 등산코스, 전망대, 소원의 언덕, 사랑의 터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
이용요금 대인 왕복 11,000원, 편도 7,500원, 어린이(48개월~초등학생) 왕복 6,000원, 편도 4,000원, 경로 왕복 9,000원, 편도 6,000원, 유공자/장애인 왕복 5,500원, 편도 3,000원 (대인과 어린이 25인 이상 단체는 각 1,000원씩 할인)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김광석의 음악 인생이 녹아있는 골목에서 벽화 감상하기 ‣ 방천시장 뒷골목, 350m 이어진 골목 담벼락에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주제로 한 벽화가 실감나게 펼쳐진다 ‣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 등장했던 장면을 따라 벽화 앞에서 기념사진 남기기, 추억의 뽑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골목 가득 울려 퍼지는 김광석의 음악이 운치를 더한다 "
진골목
진골목
‘길다’의 경상도 사투리 ‘질다’에서 기원하였다. 조선시대 때부터 존재한 진골목은 그 시절 내로라하는 대구의 유지들이 많이 살았다. 특히 대구 토박이 달성 서씨 부자 서병국과 그의 형제들이 모여 살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그 뿐만 아니라 코오롱 창업자 이원만, 정치인 신도환, 금복주 창업자 김홍식, 평화 클러치 김상영도 이 골목에 살았다. 부자들이 하나 둘 떠나면서 저택들은 화교협회와 정소아과 의원, 식당 등으로 남아 있다. 지금 현재 이 골목의 길이는 100미터 남짓밖에 되지 않는다. 그런데도 이 골목이 여전히 진골목이라고 불릴 수 있는 건 이 골목이 담고 있는 시간들이 결코 짧지 않는 시간이고 그 시간을 느끼며 걷는다면 절대 금방 걸을 수 없기 때문이다.
동성로
동성로
"젊은 기운이 살아 숨쉬는 도심의 가로광장 동성로(東城路)는 사성로 중에서 대구역네거리와 동성로관광안내소 사이 구간(900m)으로서 대구의 대표적인 중심번화가 중의 하나이다. 본래 대구읍성 동쪽의 성곽지였으나 1907년 헐리고 도로가 되면서 현재에 이르렀다. 동성로는 동성로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옛 성곽의 이미지를 재현하는 장대석 띠포장의 보행자전용거리를 따라 교동 귀금속거리, 떡볶이골목, 가방골목, 야시골목, 구제골목 등 각종 골목상권을 이루고 있다. 또한 2009년에 조성된 국내 최초의‘대중교통전용지구’(반월당네거리~대구역네거리, 1.05km)는 친인간적, 친환경적인 가로로 다양한 상권과 흥미로운 디자인에 의하여 동성로와 더불어 명품가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판매품목 의류, 주얼리, 화장품, 음식, 영화․공연 관람 등 다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