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호스텔은 대구 지역 최초의 호스텔입니다.
대구역에서 걸어서 7분, 대구 중심 중앙로역에서 걸어서 2분 정도, 최적의 거리에 있습니다. 공감호스텔은 대구 번화가, 교동시장, 향촌문화관, 동아백화점, 대구시청 등과 가까워 대구 중심 동성로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캐주얼하우스 소노 앞산점
케주얼하우스 소노는 비즈니스 호텔&게스트하우스입니다.
동성로, 반월당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캐주얼하우스 소노를 이용할 경우, 다양한 제휴 할인과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요코인 대구 동성로점
토요코인 대구 동성로점
2호선 반월당역 1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 차로 약 20분 거리에 경부선 KTX 동대구역이, 차로 약 30분 거리에 대구국제공항이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두류공원과 이월드, EXCO가 차로 약 20분이 소요되는 등 대구를 관광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호텔에는 컴퓨터와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센터와 세탁실이 마련되어 있고, 전 객실 무료 와이파이와 다리미 대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 총 215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객실에는 TV와 전기 주전자, 금고 등이 준비되어 있고, 욕실에는 비데와 기본 욕실용품, 드라이기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텔에서는 간단한 조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리아나 호텔
대구 수성유원지 바로 옆에 위치한 아리아나 호텔
공항 셔틀 서비스 제공, 호텔 부근 프리미엄 식당가와 이국적 카페 짙푸른 녹음 속에 감각적이고 편안한 실내장식과 양질의 서비스로 비즈니스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인테리어 된 50여 개의 객실과 다양한 부대시설은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호텔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와 함께 인상적인 추억을 안겨드립니다. 객실 컨디션은 전국 최고의 시설로 유럽 원목가구와 스타일러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예식장 및 연회시설을 갖춘 전통 있는 호텔로서 뷔페 레스토랑, 스카이 라운지바에 이르기까지 전 직원이 합심하여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메리어트호텔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맞은편에 있는 호텔
그랜드볼룸과 회의실, PT룸, 연회장 대구메리어트호텔은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매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선보이는 특급 호텔입니다. 동양 최대 규모 환승센터인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쇼핑·문화 명소인 대구신세계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KTX와 지하철, 고속터미널 등과도 가까워 교통 편의성 및 접근성이 탁월합니다. 3~11층 19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회의, 세미나, 컨퍼런스 등이 가능한 그랜드볼룸과 회의실, PT룸뿐 아니라 레스토랑 바, 연회장, 스파 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방짜유기에 쉽고 재미나게 다가가는 방법 ‣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 박물관, 대구올레 팔공산 1코스에 있어 걷기 여행을 겸할 수 있다 ‣ 유기문화실, 기증실, 재현실, 체험장 등을 통해 우리 고유 문화유산인 방짜유기와 제작 기술을 전승, 보존, 계승한다 ‣ 우리나라 대표 방짜유기장인 이봉주 장인이 제작, 수집한 귀한 방짜유기를 감상할 수 있다 "
진골목
진골목
‘길다’의 경상도 사투리 ‘질다’에서 기원하였다. 조선시대 때부터 존재한 진골목은 그 시절 내로라하는 대구의 유지들이 많이 살았다. 특히 대구 토박이 달성 서씨 부자 서병국과 그의 형제들이 모여 살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그 뿐만 아니라 코오롱 창업자 이원만, 정치인 신도환, 금복주 창업자 김홍식, 평화 클러치 김상영도 이 골목에 살았다. 부자들이 하나 둘 떠나면서 저택들은 화교협회와 정소아과 의원, 식당 등으로 남아 있다. 지금 현재 이 골목의 길이는 100미터 남짓밖에 되지 않는다. 그런데도 이 골목이 여전히 진골목이라고 불릴 수 있는 건 이 골목이 담고 있는 시간들이 결코 짧지 않는 시간이고 그 시간을 느끼며 걷는다면 절대 금방 걸을 수 없기 때문이다.
3.1만세운동길
3.1만세운동길
1919년 서울에서 일어난 3․1운동이 3월 8일 오후 대구에서도 일어났다. 제일교회 신관 왼편의 3․1운동 계단에서부터 동산박물관을 지나 이어진 길이다. 3․1운동 당시 대구의 학생들이 일본경찰을 피해 몰래 만세장소로 이동한 곳이다. 계성학교, 신명학교, 대구고보, 성서학당 등에 재학중이던 각 학교 학생들이 이곳을 지나 3․1운동 집결지로 이동했다.
이상화 선생 고택/서상돈 선생 고택
계산예가
대지면적 313.9㎡, 연면적 126.14㎡ 규모의 근대 체험 전시관으로 이상화, 서상돈 고택 옆쪽에 위치해 있으며 근대 문화에 대한 영상물들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영상관에서는 계산동에서 활동했던 예술가들의 삶과 계산동과 함께 했던 그들의 이야기들을 상영한다. 전시관에는 대한제국시대, 일제강점기, 해방과 한국전쟁, 산업화시기 이후로 시대를 나눠 각각 그 시대사를 영상과 연표로 제공하는 전시실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영상관과 전시관뿐만 아니라 한옥 전시실과 쉬어갈 수 있는 편의시설들도 마련되어 있어 골목투어를 하다 쉬어갈 수 있다.
팔공산케이블카
팔공산케이블카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이 한눈에 ‣ 6인승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820m까지 펀안하게 올라간다 ‣ 케이블카 정상역에 도착하면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 케이블카 정상역 주변에는 산책로, 등산코스, 전망대, 소원의 언덕, 사랑의 터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
이용요금 대인 왕복 11,000원, 편도 7,500원, 어린이(48개월~초등학생) 왕복 6,000원, 편도 4,000원, 경로 왕복 9,000원, 편도 6,000원, 유공자/장애인 왕복 5,500원, 편도 3,000원 (대인과 어린이 25인 이상 단체는 각 1,000원씩 할인)